6월 14일 시애틀 매리너스 vs 시카고 화이트삭스 MLB 프로야구 경기 분석 (06.13 작성)
경기 개요
- 대회: MLB 프로야구
- 일시: 2024년 6월 14일 오전 10:40
- 대결 팀: 시애틀 매리너스 vs 시카고 화이트삭스
팀 분석
시애틀 매리너스
- 최근 폼: 미치 해니거의 끝내기 안타로 4연승에 성공한 시애틀 매리너스는 루이스 카스티요(5승 7패 3.35)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9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카스티요는 5월의 호조가 한순간에 날아가버렸다. 금년 홈 경기에 강점이 있고 작년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던 만큼 반등 가능성은 높은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캐넌과 윌슨 상대로 루크 레일리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시애틀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의 타격이 상당히 가라앉아 있는 편이다. 그나마 후반에 결정적인 장면은 만들어냈기에 승리를 거두는 중. 9회초 등판과 동시에 홈런을 허용하면서 밀러의 승리를 날려버린 마이크 바우만은 역시 마무리 체질은 아닌 것 같다.
시카고 화이트삭스
- 최근 폼: 타선의 부진이 4연패로 이어진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개럿 크로셰(6승 5패 3.33)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8일 보스턴과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10삼진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크로셰는 팀의 구세주임을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최근 원정 투구 내용도 절정에 달해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쾌투는 충분히 이어질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브라이스 밀러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9회초 터진 루이스 로버트 주니어의 대타 초구 솔로 홈런으로 유일한 득점을 올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강속구 공략이 안되는 중이다. 타이 브레이크에서의 무안타는 참으로 화이트삭스 답다 싶은 레벨. 타이 브레이크를 막아내지 못한 스티븐 윌슨의 투구는 그저 어쩔 수 없다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
경기 데이터 및 예측
- 이번 시리즈는 양팀 모두 빈말로도 타격이 좋다고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카스티요는 홈이라는 강점이 있고 시애틀은 좌완 강속구 투수인 크로셰 공략이 쉽지 않을 듯. 하지만 카스티요는 직전 경기에서 한번 흔들리기도 했고 3경기 연속 강속구를 본 팀이면 이번엔 공략이 가능한게 그래도 메이저리그 클래스다. 상성에서 앞선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배팅 가이드
- 일반 승/무/패: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추천 o)
- 핸디캡: 시카고 화이트삭스 승 (추천 o)
- 언더오버: 언더 (추천 o)
코멘트
양 팀 모두 최근 타선의 부진이 눈에 띄는 가운데, 시애틀의 불펜 게임과 화이트삭스의 강속구 투수 크로셰에 대한 공략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강속구 투수에 대한 공략이 필요하며, 시애틀은 홈에서의 카스티요의 강점을 살려 승리를 노려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