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주 배팅의 모든 것: 초보자를 위한 완벽 가이드 (05.30 작성)
자동차 경주 배팅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꽁나라입니다. 여러분들 자동차 레이싱 경기 좋아하시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니아층에게만 인기가 있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자동차 경주 시장이 크게 자리 잡고 있고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는 무리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국내에서는 비주류 스포츠로 알려져 있어 인기가 없지만 해외에서는 자동차 경주 관람뿐 아니라 레이스의 승리자를 예측하는 게임들도 많으며 많은 대회들도 열리고 있습니다.
대회가 열리고 관중들이 몰리면 결국 돈이 움직이게 되고 배팅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표현할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 자동차 경주를 관람하는 사람들이 부유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자동차 경주 배팅 시장도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경주 배팅 초보자분들을 위하여 배팅을 하기 전 알아야 할 기초 상식과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지 필승 전략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자동차 경주 배팅을 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1. 주요 대회에 대한 소개
레이싱 경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가끔씩 TV 채널을 돌리다 레이싱 경기를 보신 적은 있으실 것입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대회는 F1이라고 불리는 포뮬러 대회가 있으며 이는 국제 자동차 연맹 FIA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고의 모터 스포츠 대회이기도 합니다. 세계의 유명한 카레이서들이 참가하고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대회가 열리며 흥미로운 대회 중 하나입니다.
두 번째로는 미국에서 인기 있는 스톡카 레이싱인 나스카가 있습니다. 나스카의 경우 데이토나 500과 같은 유명한 레이스가 펼쳐지며 많은 매니아층에게 인기 있는 대회 중 하나입니다. 다만 차량 규정이 엄격하게 관리됨에 따라 기술적 사양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며 시즌 동안 각 경주에서 얻은 포인트를 합산하여 시즌 1등을 가리는 대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디카입니다. 인디카 또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오픈 휠 레이싱 대회이며 대회 이름 그대로 바퀴가 노출되어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출력 자체가 높으며 강력한 엔진 느낌을 볼 수 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디카에서 열리는 경주 중 가장 유명한 인디애나폴리스 500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인디카 대회이기도 합니다.
2. 어떤 배팅이 존재할까
앞서 대회에 대해서 알았으니 다음은 자동차 경주 배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생소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레이싱도 결국 1등을 가리는 스포츠의 일부이기 때문에 승자를 맞추는 큰 맥락은 동일합니다. 다른 구기 스포츠와는 다른 느낌이지만 경마 배팅과 어느 정도 유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이싱의 경우 레이스의 우승자를 가리는 우승자 배팅 방식이 있으며 이는 가장 대중적이고 호불호가 없는 배팅 방법입니다. 다음은 포디엄 피니시가 있습니다. 대회에 참여한 수많은 레이서들 중 1등부터 3등까지 누가 들어올지를 예측하는 경기입니다.
또한 탑 10 피니시를 예측하는 방식도 있는데 이는 맞출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배당률도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폴 포지션이라는 배팅 전략이 있는데 이는 예선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세워서 좋은 결과를 만드는 선수를 예측하는 배팅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주행 경기다 보니 상대적인 승리 예측이나 특정 트랙에서 우승하는 레이서를 맞추는 방식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3. 자동차 경주의 필승 전략
그렇다면 레이싱 초보자분들이 할 수 있는 경주 배팅의 필승 전략은 무엇이 있을까요? 여느 스포츠와 같이 드라이버의 최근 경기력을 분석하고 특정 서킷에서의 결과가 좋았는지를 확률적으로 계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처음이라 가늠이 되지 않는 경우는 본선에 올라오기 전 예선 경기부터 유심히 지켜보면서 당일 컨디션이 좋은 선수에게 배팅하는 것이 매우 확률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레이싱 경기는 당일 드라이버의 컨디션이 승패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예선 성적을 기준으로 본선의 레이싱 배팅을 하는 것이 보다 확률 높은 전략 중 하나이고 각 대회마다 차량의 성능에 대하여 제한을 두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각 선수들의 특성과 각 대회에서 어떤 서킷에서 유리한 경기를 하였는지를 같이 분석한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초보자라면 포디엄 피니시 또는 탑 10 피니시를 예측하면서 배당률은 낮지만 안전하게 승리 마진을 가져가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재미를 얻는 가장 좋은 전략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레이싱의 적응이 되었다면 드라이버의 컨디션 또는 차의 상태 등을 체크하고 대회사의 특징에 대하여 공부를 해본다면 확률 높은 배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경주 초보자분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글이었습니다. 그동안 레이싱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던 분들에게는 잘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결국 레이싱도 스포츠의 일부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배팅에 대한 노하우는 비슷하고 오히려 경마와 비교를 한다면 보다 재미있게 비교를 하면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레이싱에도 관심을 가져보시길 추천드리면서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꽁나라였습니다! 다음에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