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0일 뉴욕 메츠 vs LA 다저스 MLB 경기 분석 (05.29 작성)
경기 개요
- 대회: 메이저리그 (MLB)
- 일시: 2024년 5월 30일
- 대결 팀: 뉴욕 메츠 vs LA 다저스
팀 분석
뉴욕 메츠
- 최근 폼: 타선의 부진이 더블헤더 패배로 이어졌다. 각각 2점 득점과 완봉패를 당하면서 우완 강속구 공략에 실패했다.
- 선발 투수: 데이빗 피터슨 - 시즌 첫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오르는 경기. 작년 3승 8패 5.03의 부진한 성적을 남겼고, 다저스를 상대로 홈과 원정에서 모두 부진했다.
- 불펜: 1차전의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여전히 안정감이 없다.
- 결장자: 없음
타선의 부진이 더블헤더 패배로 이어진 뉴욕 메츠는 데이빗 피터슨이 시즌 첫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3승 8패, 평균자책점 5.03으로 부진한 성적을 남긴 피터슨은 시즌 개막 전 하체 부상으로 재활을 마치고 복귀한 상태다. 작년 다저스를 상대로 홈과 원정에서 모두 부진했으며, 낮 경기에서도 약점을 드러냈던 터라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전날 더블헤더에서 각각 2점 득점과 완봉패를 당한 메츠의 타선은 우완 강속구 공략에 실패해 패배로 이어졌다. 다만 좌완 상대로는 조금 나은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1차전의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언제나 메츠의 문제점으로 남아 있다.
LA 다저스
- 최근 폼: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했다. 1차전의 대역전과 2차전의 홈런포를 통해 승리했지만, 여전히 타격이 좋다는 말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 선발 투수: 제임스 팩스턴 (5승, 3.49 ERA) - 최근 경기에서 4.2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였다. 낮 경기 방어율이 3.09로 좋은 편.
- 불펜: 2경기에서 안정된 투구를 보여주며 다시 안정되어가는 모습이다.
- 결장자: 없음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제임스 팩스턴(5승 3.49 ERA)이 시즌 6승에 도전한다. 25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4.2이닝 5실점으로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팩스턴은 4개의 볼넷을 허용하며 제구가 흔들리기 시작한 상태다. 한번 제구가 흔들리면 다음 경기까지 이어지는 편인데, 그나마 낮 경기 방어율이 3.09라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1차전의 대역전과 2차전의 홈런포를 보여준 다저스의 타선은 비록 승리했지만 여전히 타격이 좋다고 하기 힘든 면모가 있다. 현재의 다저스는 극단적인 홈런포 의존 팀이라고 할 수 있다. 2경기에서 놀라운 투구를 보여준 불펜진은 이제 다시 안정되어가는 듯하다.
경기 데이터 및 예측
- 기대 득점(xG): 뉴욕 메츠 4점 vs LA 다저스 3점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높음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7점
- 이전 상대 전적: 뉴욕 메츠가 LA 다저스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다.
- 이전 맞대결 언더/오버: 언더 경향이 강함
- 두 팀 모두 득점한 경우(BTTS): 높음
배팅 가이드
- 일반 승/무/패: 뉴욕 메츠 승리
- 핸디캡 / -1.0: 뉴욕 메츠 승리
- 언더오버 / 7.5: 언더
코멘트
전날 더블헤더에서 승패를 가른 것은 메츠의 불펜과 타격이었다. 뉴욕 메츠는 좌완 상대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팩스턴의 제구는 이번 경기에서 트러블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피터슨이 다저스를 상대로 부진했지만 홈에서 강한 투수라는 특징이 있어 상성에서 앞선 뉴욕 메츠가 승리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된다.